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향기 수목원
    여 행 2023. 5. 21. 08:30

    물향기 수목원

    주   소 :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332-4
    홈   피 : http://farm.gg.go.kr/sigt/74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수청동(水淸洞)이란 지명에서 명칭이 유래된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약 10만평 부지에 1,93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개원하였다.
     
    * 만경원 - 만경식물이란 덩굴성 식물을 말함. 등나무ㆍ담쟁이덩굴처럼 조경용 소재나 다래ㆍ머루처럼 식용자원으로 쓰이기도 함. 하지만 숲에 칡덩굴이 많이 자라면 나무를 감아서 나무의 자람에 방해를 주기도 함.

     

     

    * 미로원 - 나무로 만들어진 미로. 중앙까지 찾아갔다가 다시 나오는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모험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킴.

     

    * 토피어리원 - “토피어리“라는 말은 로마시대의 한 정원사가 정원의 나무에 “가다듬는다”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식물을 인공적으로 다듬어 여러가지 모양으로 보기 좋게 만든 작품 또는 기술을 말합니다.

     

     

     

     

    * 난대·양치식물원 - 따뜻한 곳에서 사는 식물들을 모아 놓은 곳. 특히 제주도에 자생하는 식물들이 많이 모여 있음. 경기도가 위치한 중부지역과는 다른 식물들을 살펴보고, 그 차이점을 알아볼 수 있음.

     

    * 분재원 - 분재란 나무를 화분에 심어 작게 키우는 것. 작은 나무에서 피고 열리는 꽃과 열매는 분재를 보는 큰 즐거움임.

     

     

    *물향기 산림전시관

    * 유실수원 -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를 심어놓은 곳입니다. 계절별로 열리는 과일을 관찰해 보시고, 나무들이 어떤 식으로 자손을 퍼뜨리는지 알아보세요.

     

    * 호습성식물원 - 호습성식물이란 물가ㆍ물속 등의 물과 습기가 많은 곳에 사는 식물들을 말함. 수생식물원과 습지생태원에 사는 식물을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음.

     

     

    * 한국의 소나무원 - 오래전부터 우리들에게 사랑받아온 소나무들의 다양함과 늘 푸른 소나무의 기상도 배울 수 있는 곳.

     

    * 전망대

     

    * 잔디마당

     

    * 무궁화원 - 무궁화는 우리나라 대표 꽃으로 우리민족의 근면성과 순결, 강인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7월~10월까지 100여 일간 계속 핀다 하여 무궁화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으로, 여름철 다양한 색상의 화려한 꽃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 습지생태원 - 습지는 생태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환경으로, 생태적으로 습지가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살펴볼 수 있음. 나무로 만든 길을 따라가면서 관찰하는 습지의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다움.

     

     

    * 물방울 온실 - 물향기의 물을 형상화 한 물방울 모양의 온실입니다. 망고, 바나나 등 아열대 식물을 사계절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 기능성식물원 - 식물 중에는 유용한 기능을 가지는 종류가 있음. 어떤 식물이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살펴보는 재미가 있음.

     

    * 관상조류원 - 사람들과 친근한 닭, 공작, 오리 등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떤 조류들이 사람과 가까운지 알아보세요.

     

    * 중부지역 자생원 - 경기도가 위치한 한반도의 중부지역에 자생하는 식물을 중심으로 조성된 주제원. 다양한 식생을 나타내는 온대 중부 기후의 식물들을 볼 수 있음.

     

    * 단풍나무원 - 단풍나무는 가을이면 고운 자태를 뽐내는 화려한 나무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형태와 색을 가지고 있는 많은 품종의 단풍나무를 볼 수 있음. 품종별로 다른 점을 찾아보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음.

     

    * 야생화원 

     

    * 수생식물원 - 수생식물은 물속, 물가, 물위에서 사는 식물들로 나누어짐. 수생식물은 물을 정화하기도 하고, 물고기가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도 함. 어떤 식물들이 물가에 사는지 살펴볼 수 있음.

     

    * 향토예술의 나무원 - 예로부터 식물의 아름다움은 예술의 소재로 많이 씌어짐.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과 노래 속에 등장하는 식물들을 살펴보고, 그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임.

     

     

    (230413)

    '여 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부 해중전망대 / 일몰전망대  (0) 2023.05.31
    관음도 / 삼선암  (0) 2023.05.28
    라제통문  (0) 2023.05.17
    적상산 전망대 / 적상호 / 적산산성  (0) 2023.05.16
    독도박물관  (2) 2023.05.14

    댓글

© 2016.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