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양 성모 성지 - 3
    믿 음/성지순례(167곳) 2018. 1. 9. 08:30

    남양 성모 성지 - 3

     

     

     

     

     

     

     

     

    지난 6월 프란치스코 교황이 축복한 ‘평화의 모후 왕관의 열두 개의 별’ 성체 현시대가 10월 14일 남양성모성지에 안치됐다.
    ‘평화의 모후 왕관의 열두 개의 별’은 폴란드의 사도직단체인 평화의 모후 협회(Communita Regina Della Pace)가 세계 12곳에 지정한 평화를 위한 기도장소로, 협회는 이곳에 교황의 축복을 받은 성체현시대를 설치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 2014년 남양성모성지를 ‘평화의 모후 왕관의 열두 개의 별’ 중 6번째 별로 선정하고 성체현시대를 제작, 지난 6월 7일 로마 성베드로광장에서 교황 주례로 성체현시대 축복식을 마련했다.
    수원교구장 이용훈 주교 주례로 거행된 성체현시대 안치식에는 평화의 모후 협회 영적지도 토마쉬 페타 대주교(카자흐스탄 아스타나 마리모스트홀리대교구장)와 수원교구 전임교구장 최덕기 주교, 평화의 모후 협회 페오도르 회장, 성체현시대를 제작한 폴란드 조각가 마리우시 작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설치된 성체현시대는 성모 마리아 형상의 성광과 너비 7.5m, 높이 2.5m 크기의 여닫이 형태 현시대로 제작됐다. 현시대 중앙의 성광은 남양성모성지를 하늘에서 내려다본 모습과 흡사한 ‘블라디미르의 자비의 성모’ 이콘을 형상화했다. 성광 주변 장미송이는 묵주기도의 5가지 신비와 성모칠고를 상징한다. 현시대를 이루고 있는 크리스탈에는 토리노 수의의 앞면과 뒷면을 새겨넣었다.
    안치식을 주례한 이용훈 주교는 “성체현시대를 통해 남양성모성지는 한국뿐 아니라 세계 평화를 위한 특별한 기도장소가 됐다”면서 “가정과 교회의 성화, 남북한의 평화통일을 위해 더욱 열심히 묵주기도를 바치면서 성체조배를 하자”고 당부했다.
    ‘평화의 모후 왕관의 열두 개의 별’ 성체 현시대는 현재 이스라엘, 카자흐스탄,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르완다 등에도 설치돼 있으며, 앞으로 필리핀과 폴란드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 가톨릭신문 2017-10-22 -

     

     

     

     

    (181220)

     

    성모칠고

     

     

     

     

     

     

     

     

    (171226)


    * 남양 성모 성지 - 4   ➽ - 4

     

     

    남양 성모성지는 병인박해 때의 순교지이며, 1991년 10월 7일 묵주 기도의 동정 마리아 기념일에 성모 마리아께 봉헌되어 한국 천주교회 내에서는 처음으로 성모성지로 공식 선포된 곳이다.
    죽음의 마지막 순간까지 묵주를 손에 들고 기도하며 모진 박해를 견디어 낸 순교자들의 성모 신심을 이어받은 신자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기도할 수 있도록 특별히 봉헌된 곳이기도 하다.
    남양 성모성지에는 성지 전체에 20단 묵주를 펼쳐놓은 듯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지름 0.7m 크기의 돌 묵주 알들이 4.5m 간격으로 놓여 있어 순례자들은 그 묵주 알들을 한 알씩 짚어 가며 걸어서 묵주 기도를 바칠 수 있다.
    오랜 기도와 준비 기간을 거쳐 모셔진 남양 성모 마리아상은 한국적인 느낌의 아름답고 자비로우신 어머니의 모습으로 순례자들을 맞이해 주고 있다. 이 상은 어린 예수님께서 어머니를 꼭 붙들고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성모님께 의탁하는 우리 모두의 모범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남양 성모성지는 화성시에서 화성 8경 중의 하나로 지정하여 홍보하고 있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출처 :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믿 음 > 성지순례(167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광리 공소 - 2  (0) 2018.03.13
    강릉 대도호부 관아 - 2  (0) 2018.03.06
    남방제 - 2  (0) 2018.01.03
    황새 바위 순교 성지 - 2  (0) 2018.01.02
    솔뫼 성지 - 2  (0) 2017.12.27

    댓글

© 2016. All right reserved.